이충우 여주시장, 오학동 생활안전협의회와 간담회 가져
2023-11-28 11:57
격려와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시정홍보와 현안사항 청취
2023년 시군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2023년 시군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이충우 여주시장은 “오학동 생활안전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은 익히 알고 있다. 이승애 회장님과 회원께서 생활밀착 현장에서 오학동 생활안전협의회가 민·관·경 협력해 치안체계를 구축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캠페인 추진 등을 수행하며 주민안전의 구심체 역할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내용들을 검토해 주민안전을 위해 봉사하시는 협의회 회원님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여주시는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오학동 생활안전협의회 회장 및 회원 16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에서 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오학동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정홍보와 현안사항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주시는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 2023년 여주시 시민안전보험,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5등급 경유자동차 운행제한, 여주천연가스발전소 인근 대기·수질 오염도 측정결과 안내 홍보, 떴다방(신종홍보관) 허위 과대광고에 속지 마세요 등의 시정을 안내하고 적극적인 참여 및 홍보를 요청했다.
이충우 시장은 “주민분들을 위해 노력해 주시고 봉사하시면서 어려운 일이 있으시면 언제든 알려주시면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023년 시군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11개 시군이 포함된 여주시는 3그룹이며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시책 등 7개 주요 정책분야 101개 세부지표를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97.5점으로 정량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군종합평가는 지자체의 종합적 행정역량에 대한 평가로 각 시군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 어느 한 분야만 뛰어나서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수 없다”며 “2년 연속 우수 시군에 선정될 수 있던 것은 무엇보다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1000여명의 여주시 공직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여주시 전 공직자는 정부 및 경기도 주요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