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승마 관광도지 '입지 탄탄'
2023-11-23 14:21
올들어 11개 승마대회 개최…10억여원 경제효과 창출
23일 군에 따르면 말산업특구지역으로서 승마대회를 유치 및 개최하며 장수군의 위상을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전국에서 연간 30~40여회 승마대회가 개최되고 있는데, 올해에만 장수군에서 11회의 승마대회를 진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장수’라는 지역 브랜드 홍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최근 군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 한해 개최된 승마대회를 찾은 방문 인원은 9400여명이며, 10억여원의 경제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앞으로도 각종 승마대회 유치를 지속해 장수 승마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나아가 숙박업소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방문객들의 체류기간을 늘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말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승마대회 개최는 물론 승마체험, 관광 등 다양한 승마 관련 인프라를 구축해 전국 최고의 승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마을만들기 공동체 한마당 개최
특히 장수군 단계별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26개 마을, 400여 명의 마을 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사업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또한 마을간 성과물 전시, 마을 활동영상 상영, 마을별 특색있는 입장 퍼포먼스, 마을 주민들이 출연하는 ‘장수 ON 누리 GO’ 유튜브 방송 등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간 화합을 다지는 다양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