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재정공제회-한국능률협회, 지방재정 지식자원의 공동 활용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11-22 08:19
양 기관은 지방재정 분야의 지식자원 효율적으로 활용...지역경영 선도위한 교육 역량 제고할 것으로 기대
지방재정 전문기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이인재)와 한국능률협회(부회장 최권석)가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재정 분야 지식자원의 공동 활용과 지방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지방재정 관련 전문 지식자료의 공동 활용, △지방자치단체 전문 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의 품질 및 효과성 제고 방안 마련, △지방교육 전문가 인력 풀의 공유 및 활용 등을 주요 협력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 교육 분야에서 양 기관의 전문성과 지식자원을 활용한 교육의 질적 향상 및 효과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 양 기관은 지방재정 분야의 지식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역경영 선도를 위한 교육 역량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인재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교육의 발전과 지방재정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기대감을 표했으며, 최권석 부회장은“양 기관의 협력이 지방교육의 질적 향상과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해 서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3년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양 기관 간 추가적인 협력 사항과 세부 추진 방법에 대해서는 상호 간의 협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