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참가
2023-10-19 09:20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18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개최된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건설업에 대한 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종로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미래 설계와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이 가능한 6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초·중·고교생 및 학부모 약 15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은 총 3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스마트건설기술 부스에서는 실제 건설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순찰 로봇 '스팟(SPOT)'과 '자율주행 드론' 등을 선보였다.
창의교육 부스에서는 첨단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도시인 스마트시티에 대한 소개와 이를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센서를 통해 전원의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가로등'이나 자동 정차 시스템과 와이파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차세대 버스정류장인 '스마트 쉘터', '태양광 패널' 등 다양한 시설물을 경험했다.
건설현장 체험 부스에서는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상황에 대한 대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체험관을 운영했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안전관리 시스템 및 기술 등을 소개했다. 또 현장 근무복을 직접 착용해 보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