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대상작 전시회 개최

2023-09-15 10:13
10월 23일까지,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진행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자유주제 부문 대상작 '윌유매리미'. [사진=반도문화재단]

반도문화재단은 올해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큐레이터들의 참여 작가 그룹 기획전이 동탄2신도시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고 15일 밝혔다.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은 반도문화재단이 신진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를 육성하고, 중견 기획자들의 다양한 창작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지금까지 12명의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들에게 총상금 1억80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전시기획 공모전에는 재단의 특성을 반영하여 가족을 테마로 하는 지정주제 부문과 주제의 제한 없이 실험적인 전시 기획안을 공모하는 자유주제의 2개 부문에 걸쳐 전시 기획안을 접수 받았다. 이후 1차 서면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2편과 최우수상 2편 등 총 4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다양한 실험정신을 통해 큐레이터들의 창작 의욕이 꺾이지 않고 미래의 수준 높은 예술 가치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