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레쥬, 파리·뉴욕 이어 신세계 강남점에 전 세계 5번째 매장 오픈

2023-09-11 08:53
아시아 첫 매장...체험형 공간으로 구성

꾸레쥬 신세계 강남점 매장 전경.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꾸레쥬(Courrèges)가 지난 8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본거지인 프랑스 파리와 뉴욕에 이은 전 세계 5번째 매장이자 아시아 최초의 단독 매장이다. 젊고 트렌디한 영앤리치 고객들을 겨냥해 직접 듣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 강남점 3층에 73.65㎡(22.3평) 규모로 자리한 이번 매장은 지난 2020년 9월 프랑스 파리의 루 프랑수와 프르미에(Rue François Premier)에 재개장한 역사적인 꾸레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영감을 받았다. 꾸레쥬를 상징하는 색상인 ‘화이트’를 콘셉트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매장의 가장 큰 차별점은 피팅룸이다. 피팅룸 내에는 의상이나 무드, 기분에 따라 각기 다른 모드로 변환할 수 있는 두 개의 버튼이 있는데 첫 번째 ‘클럽 모드’ 버튼을 누르면 탈의실에 플래쉬 조명이 켜지면서 신나는 클럽 음악이 시작된다. 두 번째 ‘뷰티 모드’ 버튼을 누르면 내부가 완전히 어두워지고 커다란 뷰티 LED 링이 떠오른다.
 
꾸레쥬 신세계 강남점은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전체를 만나볼 수 있는 아시아 지역 내 유일한 매장이다. 남녀 의류를 포함해 슈즈, 백, 쥬얼리 등의 패션 액세서리까지 모두 한 공간에 구성했다.
  
윌리엄 김 신세계인터내셔날 총괄대표이사는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인 꾸레쥬를 국내에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매장은 단순한 제품 구매가 아닌 매장 방문의 즐거움과 색다름을 느끼고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리안 다 마이아(Adrien Da Maia) 꾸레쥬 CEO는 “패션, 럭셔리,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중심이 된 서울 내에서도 최고의 백화점인 신세계 강남점에 한국 첫 매장을 오픈하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매장 오픈은 꾸레쥬의 아시아 시장 내 확장을 위한 시작이 될 것이며,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하고 향후 꾸레쥬가 나아갈 다양한 방향성에 대해 제시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