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베트남 시장 공략…게임사 2곳과 '에어브릿지' 공급 계약

2023-09-05 15:34

[사진=에이비일팔공]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자체 개발한 통합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에이비일팔공은 지난달 베트남 현지 게임 업체 2곳과 에어브릿지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은 올해부터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베트남 모바일 앱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구매력을 지닌 잠재 고객사들이 많은 것으로 판단하고 게임 업계를 집중 공략했다.

에이비일팔공의 에어브릿지는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모든 광고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머신러닝 기반의 마케팅 성과 분석으로 허수를 제외한 성과를 측정한다. 이외에도 광고 사기 방지 및 탐지 기능, 딥링크 기능, 오디언스 매니저 기능 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베트남 현지 파트너십을 통한 판매 네트워크 구축 △현지인 서비스 매니저 채용 △현지 기업 마케터 교육 △웨비나 개최 및 참석 △백서와 같은 업계를 조망하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 발간 등 적극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언어 소통을 고려한 맞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것도 이번 계약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타 경쟁 글로벌 솔루션 대비 우수한 기술력에 투명한 이용료, 빠른 서비스 대응 등 한국 SaaS솔루션이 가진 강점이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에이비일팔공이 해외 시장에서 대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에이비일팔공은 GS홈쇼핑, SC제일은행, SK텔레콤 등 국내 고객사와 미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약 20개국 현지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