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농어촌 환경개선을 위한 농어촌공사와의 간담회 개최

2023-08-27 19:07

농어촌공사와 간담회를 연 태안군의회[사진=태안군의회]

제9대 태안군의회는 지난 24일, 농어촌 환경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태안군의회 간담회장에서 실시된 이번 간담회에는 태안군의회 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하였으며, 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 김덕규 지사장을 비롯해 농지은행 관리부장, 농어촌 사업부장, 수자원 관리부장, 고객 지원부장, 태안 지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태안군청 건설과장 및 담당 주무관도 함께 배석하며, 관내 농어촌 개발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 지사장이 우리 군 농어촌의 일반현황 및 금년도 중점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하여 직접 설명했다.

설명청취 후 질의 및 건의사항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으며, 소통하는 분위기 속에서 군 의원들은 지역 농업인들의 입장을 대변하여 사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그에 따른 건의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기도 했다.

↓군의회 관계자는 지역 농업인과 농어촌 공사와의 의견차를 줄이고, 합리적인 농어촌 환경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 당초 취지에 부합하는 간담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군 의회 의원들은 “현재 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가 서산에 위치하여, 지역 내 농업인들이 겪는 불편이 상당하다는 것은 해당 지사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전하며, “현재 농어촌공사 태안지부 신설 관련하여 지사 내부에서도 검토 및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하니, 보다 적극적인 추진과 긍정적인 검토가 병행되었으면 한다.”라고 한목소리를 내었다.
 
끝으로, 신경철 의장은 “오늘 함께하신 분들 모두가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이 농어촌 환경개선과 밀접하게 맞닿아있음에 깊이 공감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하며,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및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으므로 우리 태안군의회도 농어촌공사가 추진하는 농어촌 생산기반시설 관리사업 등에 보다 관심을 갖고, 의회 차원에서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