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마음챙김 공모전' 개최…우수작 6편 선정

2023-08-25 10:43

서울과학대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8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 서울과기대 학생회관에서 개최한 '마음챙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과기대]

서울과학기술대(총장 이동훈)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서울 공릉동 교내에서 '마음충전프로그램-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음충전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이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성장 지원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꾀하는 온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동영상과 이미지(포스터·카드뉴스), 슬로건·캐치프레이즈 등 3개 부문에 24편이 응모했다. 센터는 대상 1편을 비롯해 당선작 6편을 선정했다.

대상은 '민서의 일기'를 주제로 동영상을 제출한 팀이 수상했다. 모든 수상작에는 학생상담센터장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참가자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마음챙김 개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준비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등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학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심리검사·집단상담·특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