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인, 영창로보테크와 산업용 로봇 활용 디지털 트윈 구축

2023-08-02 16:22

[사진=인포인]

인포인은 산업용 로봇 자동화 분야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트윈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DX 기반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영창로보테크와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 기술은 현실 세계의 물리적인 객체와 프로세스를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모사하고 모니터링하는 기술로, 생산 공정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하는 장점이 있다. 이를 산업용 로봇 자동화 분야에 적용하고 생산성과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여나가기 위해 인포인과 영창로보테크는 손을 잡았다.

영창로보테크는 공장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서 로봇 자동화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산업용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공정 라인을 고객 주문에 따라 구성하고 설계, 제작, 설비 등의 작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포인은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로 선정된 3D 가상공간 제작 및 3D 데이터 압축 최적화, 경량화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디지털 트윈 솔루션 '비욘디'(BeyonD)를 통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강화하고 있다. BeyonD의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실제 시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는 모바일 기기나 저사양의 PC에서도 접근이 가능하다.

이번 협력으로 인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 고객사에게 보다 뛰어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영창로보테크의 국내 최고 수준의 로봇 기술 및 공장 자동화 노하우는 인포인의 디지털 트윈 기술 및 3D 가상공간 제작 능력과 상호 보완적인 특성을 갖추고 있어  시너지를 발휘할 계기로 작용할 예정이다.

정재원 인포인 대표이사는 “영창로보테크와의 협력은 디지털 트윈 기술력 강화를 비롯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는 데 중요한 도약점이 될 것”이라면서 “양사가 협력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 산업용 로봇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