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올해 상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
2023-07-07 14:00
난폭운전 등 교통 불편 민원 감소 위한 교육
이날 교육은 버스노선 개편과 더불어 증가하는 민원 응대 및 불친절, 난폭운전 등의 교통 불편 민원 감소를 위한 교육이 됐다.
주요 내용은 △도로교통법 준수 △서비스마인드 개선 △불만 고객과 원만한 소통 방법 등 이었다.
또한 경찰서 관계자를 초청해 교차로 '우회전 교통사고 사례'를 통한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일부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불친절, 난폭운전 행위 등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하반기에도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앞장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에게 토양, 가축분뇨 퇴·액비, 농산물 잔류농약, 중금속 검사 등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 왔다.
친환경농업관리실은 토양화학성을 검사해 토양 특성이나 재배 방법, 재배 품목에 따라 실 면적 당 수량과 생육이 양호한 범위의 비료 사용량을 추천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343건의 비료 사용 처방서를 발급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했다.
그리고 가축분뇨 퇴·액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에 따라 축종별로 퇴비화 기준에 맞는 부숙도를 포함한 함수율, 염분, 구리, 아연에 대한 검사 서비스를 제공해 품질이 검증된 퇴·액비가 농경지에 살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전분석실은 농산물 안전성 규제 강화에 대응해 안전성 사각지대 농산물(소면적 다품목)에 대한 생산단계 잔류농약 검사를 하고 분석 결과에 따른 안심출하시기를 제시해 농업인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농업생산환경의 체계적인 관리와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서는 농업인의 자발적인 과학영농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주기를 당부했다.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