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수립 나서
2023-06-28 12:26
총 3억원 투입해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수립 용역' 진행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은 '도시교통정비 촉진법' 제8조에 따라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국토교통부 ‘원주 신 교통수단 등 구 중앙선 폐선 부지 활용방안 연구’를 위한 국비 1억 5000만원을 포함 총 3억원을 투입해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원주시 도시교통 현황 및 전망, 교통시설 개선, 주차장 정비방안, 신 교통수단 도입 등 부문별 계획을 수립하고 투자사업 계획 및 재원 조달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인수 교통행정과장은 “교통시설의 정비를 촉진하고 교통수단 및 교통체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도시교통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장기요양기관 환기설비 설치비 지원
강원 원주시는 오는 7월부터 장기요양기관 중 감염병에 취약한 입소형 생활시설에 환기설비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노인요양시설의 침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및 주야간보호시설의 공동거실 등 호흡기 감염병 확산 시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공간에 우선 설치되며 노인요양시설은 시설당 10대,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과 주야간보호시설은 시설당 1대씩 총 107대가 지원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장기요양기관에 환기설비 지원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전염병의 집단 발생 및 사망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