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바르게살기운동 강원회원 대상 집중 홍보
2024-11-14 14:07
국민운동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 추진
원주시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성황리 마쳐
원주시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성황리 마쳐
삼척체육관에서 열린 바르게살기운동 강원회원 한마음대회에는 도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1300여 명이 참여해 사회적 갈등 해소, 지역 균형 발전, 사회통합과 바른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다짐했다.
시는 바르게살기운동 원주시협의회와 협력해 현수막, 배너, 보드판 등으로 원주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시 관계자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선진시민의식 고취, 지역사회 발전과 더 나아가 건강한 국가 만들기에 기여해 왔다”라며 “이번 홍보를 통해 원주 고향사랑기부제를 다른 지역 국민운동단체들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말을 맞이해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2025년 특색있고 답례품을 선정하고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추가모집하고 있다.
원주시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성황리 마쳐
원주시민과 시청 직원 총 600여 명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직접 체험했으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뷰박스(손 씻기 교육장비)를 통한 체험과 퀴즈 등이 진행됐다.
특히 원주시청어린이집 원아들이 준비한 손 씻기 노래와 율동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손이 잘 씻기지 않는 부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퀴즈를 풀면서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니,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시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감염병 예방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보건소는 손 씻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어린이집과 복지관 등 감염 취약 시설에서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