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서울 체험관광의 매력 알린다"

2023-06-27 08:06
서울관광재단, 2023 투어테이너 활동 개시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2023 투어테이너’를 최종 선발하고 지난 23일 서울 중구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 스튜디오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3 투어테이너는 서울 공식 체험관광 플랫폼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영상 크리에이터다. 

투어테이너는 숏폼(짧은 영상)으로 서울의 체험 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 선발된 투어테이너 4팀을 비롯해 멘토 투어테이너인 한유라, 이상훈 서울관광재단 관광산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투어테이너 모집은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3주간 진행됐다. 재단은 지원서 및 영상 과제 심사를 거쳐 총 4팀을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국적과 채널 분야의 투어테이너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4팀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 중이다. 

2023 투어테이너는 △원모어트립 서울 체험관광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행사 참석 △전문가 교육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또 우수 투어테이너로 선정된 팀에게는 세계 창작자와 협력 콘텐츠 제작, 최종 우수 투어테이너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인 한유라를 멘토 투어테이너로 선정해 신규 투어테이너들을 교육하고, 함께 서울 체험관광 상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확산한다.

멘토 투어테이너인 한유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여행, 뷰티, 문화 등 한국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지난 2021년에는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로 선정된 바 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영상 제작 능력은 물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역량이 우수한 이들과 함께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리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원모어트립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