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쓸데있는 금융백과] 여행엔 OO카드, 쇼핑엔 OO카드···가정의달 이렇게 챙기자

2024-05-08 06:00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올해도 여지없이 가정의 달이 찾아왔지만, 금융소비자들의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어린이날부터 시작해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각종 기념일이 많아 평소보다 많은 지출을 하게 됩니다. 선물은 물론, 외식도 해야 하고 나들이나 여행 계획까지 짜다보면 지갑과 통장에 잔고가 남아나지 않습니다.

소비가 늘어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드사들은 각종 이벤트를 내놓고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기도 하지만, 행사 규모가 크다는 점에서 나에게 필요한 카드사 할인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파악해 둔다면 알뜰하게 소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장품부터 완구·가전 할인까지···이 카드를 주목하라
7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들은 용돈(현금)을 제외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장 선물하고 싶은 선물 종류로 어린이날에는 장난감(38%)과 의류·잡화(14%)를, 어버이날에는 꽃(38%)과 건강식품(13%) 등을 꼽았습니다. 이에 발맞춰 카드사들도 이달 자녀와 부모에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먼저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홈플러스 인기 완구 최대 50% 할인과 LG전자 효도가전 기획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은 온라인몰 한정으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과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리·다이슨·CJ온스타일에서는 최대 20% 할인쿠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를 통해 다양한 구매처 할인도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오는 12일까지 화장품 품목 최소 20만원 이상 구매 시 10%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고, 오는 19일까지는 쿠팡을 통해 디지털 가전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즉시 할인도 가능합니다. 이마트에서는 30일까지 게임기·완구·에어팟 등에서 최대 40% 즉시 할인을, 하이마트에선 안마의자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10만원 적립금을 줍니다. KB페이 쇼핑에서는 특가 선착순 판매도 진행 중입니다.

롯데카드에서는 8일까지 어버이날 기획전을 통해 홍삼, 건강, 뷰티, 안마기 등 행사상품 결제 시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달 중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합니다.
 
놀이공원 등 국내 나들이 여행과 호캉스, 해외여행까지
국내외 여행객을 잡기 위한 이벤트도 활발합니다. 현대카드를 통해 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의 슈페리어룸 패키지를 이달 말까지 16만5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고, 내달 말까지는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의 디럭스룸을 18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선팰리스 서울의 콘스탄스 뷔페 레스토랑 20% 할인 혜택도 가능합니다. 카드 회원 외 동반 3인(성인)까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는 야놀자에서 호텔·리조트·펜션 등 국내 숙소를 예약하면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KB페이 트래블러스클럽 내 전용페이지에서는 호텔 예약·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KB국민행복신용카드로 행사 응모 후 대상 이용권(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첫만남 이용권·어린이집 보육료) 중 1건 이상 결제 시 레고랜드 1일 이용권 2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국립수목원(광릉숲) 입장료 50% 적립금 △KB페이 단독 에버랜드 35% 즉시 할인 등도 가능합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를 통해 내달 30일까지 K공항 리무진 1+1 탑승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혜택이 적용되며 승무원에게 실물 카드를 보여주고 결제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해외에서 우버나 우버이츠, 그랩, 리프트 등 차량공유 서비스를 신한비자카드로 3달러 이상 결제하면 세 번째와 여섯 번째, 아홉 번째 결제 시 3달러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우리·국민카드-유니온페이 회원은 10월까지 베트남 롯데마트에서 100만동 결제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놓치지 마세요"···경품·추첨 등 행사도 풍성
가정의 달 카드사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알뜰하게 소비했다면 경품 추첨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카드에서는 가정의 달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달 중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갤럭시탭 S9 울트라(512GB), 도미노 피자, 10하나머니 등의 경품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는 기존 고객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신규 설치 고객도 참여할 수 있는 가정의 달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2명) △맥북에어(5명) △정관장상품권(50명) △마이신한포인트 3만 포인트(500명) 등을 증정합니다.

국민카드도 스타샵 가맹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급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