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6월 월례조회 개최

2023-06-02 14:40

이충우 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6월 월례조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월례조회는 여주 도자브랜드 ‘나날’ 영상 시청, 국민의례, 시상, 훈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충우 시장은 법인 지방소득세 징수 표창 수상자에 대한 축하 인사와 함께 지난 5월에 열린 제35회 여주 도자기 축제, 제17회 금사참외축제, 세종대왕 마라톤 행사 등을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한 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도자기축제장 내 음식점 일회용품 대신 도자 식기 사용이 인상적인 축제였다고 했다.

이충우 시장은 “6월 7일부터 시작되는 여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있는 만큼 의원들의 질의사항에 대해 최선을 다해 답변해 주시기 바라며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으니 철저한 대비를 통해 작년과 같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6월은 제68회 현충일, 6.25 전쟁일 73주년이 있는 호국보훈의 달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 국가유공자분들을 기억하는시간을 가지도록 하자”는 맺음말과 함께 직원들을 격려하고 6월 한 달을 활기차게 시작하길 당부했다.
◆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간담회 개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교동에 위치한 호반리젠시빌아파트 입주민 10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자연부락에 비해 만남이 많지 않았던 아파트를 직접 찾아가 입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반리젠시빌아파트는 교동에 위치한 7개동, 549세대로 이루어져 있는 2003년에 준공된 아파트단지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파트 입구 상가 인도 보수와 여주대학교 앞 출근 시 교통체증 해결 방안 등 현안사항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이충우 시장은 “현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의견을 청취해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것이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여주시는 아파트 주민간담회, 오늘도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읍면동 자원봉사단체와의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