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권역별 학부모회 공동대표 협의회 개최

2023-05-30 14:28
자녀교육 관련 학교급별 현안 논의 및 소통 위한 간담회 열어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남산골문화센터에서 원주권역 학부모회 공동대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늘을 시작으로 춘천권역은 오는 6월 1일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강릉권역은 6월 2일 강원도교육연수원에서 차례로 학부모회 공동대표 협의회가 개최된다.

지역별 추천된 초·중·고·특수학교 급별 대표들로 구성된 권역별 학부모회 공동대표 협의회에서는 ‘더 나은 강원교육’ 실현 및 교육정책 관련 현안 공유와 의견수렴을 위해 교육감과의 교육정책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강원교육 주요 정책 방향 설명 △학력, 진로·진학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해 학부모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도 가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의 특별한 출발, 진정한 교육자치의 실현에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교육정책 및 지역화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지역 간 정보교류 활성화 및 기회 확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참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원도교육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강원도 학부모회 협의회’는 지역·권역별 △자녀교육 관련 현안에 대한 의견수렴 △학교별 학부모회 활동 사례 공유 △학교 참여 설명회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육청 간, 학부모 간 직접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끌며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방침이다.
◆ 찾아가는 강원교육 학부모 정책설명회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강원교육 학부모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3권역(춘천, 원주, 강릉)에서 진행되며 5월 30일 원주권역(인터불고호텔)을 시작으로 6월 1일 춘천권역(강원유아교육진흥원), 6월 2일 강릉권역(강원도교육연수원) 설명회를 진행한다.

학부모 500여 명이 이미 설명회 참가 신청을 완료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강원교육 정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설명회는 △2023년 강원교육 주요 정책 안내 △강원 학생 학력 신장 방안 안내 △자녀교육 관련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강원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한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진로‧진학 담당 교사로 오랜 활동과 경험이 있는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챗GPT 시대, 우리 아이 진로 디자인하기”를 주제로 특강도 진행한다.

김금숙 정책기획과장은 “교육주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강원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학부모님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