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입주기업 5개 사… 동유럽 해외판로개척 활짝
2023-05-17 16:01
DGFEZ, 폴란드 무역사절단 파견
DGFEZ, 홍보 및 투자유치
DGFEZ, 홍보 및 투자유치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입주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폴란드 바르샤바·우치 지역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5개 사로 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경제자유구역 홍보 및 투자유치를 위해 현지 관계 기관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제이에스테크윈, 인코아, 코비바이오, 리빙케어, 아보카도 테크놀로지스 등 입주기업 5개 사와 현지 바이어 47개 사가 참여하여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관심을 받는 동유럽 국가 중 폴란드 2개 도시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수출 확대 기회를 모색했다.
바르샤바 상담장에는 코트라 바르샤바 무역관장과 바르샤바 상공회의소 관계자가 방문하여 참가업체 제품 설명을 일일이 경청하고, 향후 폴란드 현지에서 해당 제품 홍보나 관련 업종 바이어 연결에 적극 협력해 주기로 약속했다.
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폴란드 현지에서 바이어 발굴, 상담 주선, 통역 지원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이루어진 계약 상담이 향후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더불어 상황 별로 필요한 조치를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이은아 혁신성장본부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세계적 인플레이션 등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며 “전쟁이 종식되고 일상으로 복귀되면, 폴란드는 여러모로 기회의 땅이 될 것이며, 그 중심에 DGFEZ 입주기업들이 활발한 기업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