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올해의 디스플레이상' 수상

2023-05-17 09:33
2021년 양산 시작한 QD···청색 자발광 등 기술 우수성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학회로부터 퀀텀닷(QD)-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7일 QD-OLED 제품이 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의 ‘올해의 디스플레이’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의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출시한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SID가 매년 수여하는 디스플레이 산업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SID 측은 QD-OLED에 대해 청색 자발광 픽셀 기술과 산화물TFT 기반의 혁신적인 구조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QD-OLED는 2021년 양산을 시작해 지난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삼성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대형 기술이다. 디스플레이의 화질을 평가하는 기준인 색 표현력, 색영역, 명암비, 시야각 등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선호 삼성디스플레이 대형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출시된 지 2년 만에 QD-OLED가 업계 최고 권위의 SID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프리미엄 TV, 모니터 시장을 액정표시장치(LCD)에서 자발광으로 전환하는 기폭제 역할을 하며 시장의 변화를 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퀀텀닷(QD)-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진=삼성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