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출연 기관 '포항TP-POMIA' 신임 원장 임명식 열어
2023-05-03 07:52
출연 기관 신임 원장, 포항 제2의 도약에 주도적 역할 수행 기대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지속 발전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지속 발전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
이날 출연 기관 신임 원장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과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산업기술단지 사업시행자의 운영에 관한 기준에 따라 원장추천위원회 구성, 공개 모집, 서류·면접 심사, 후보자 검증, 이사회 의결, 이사장 임명의 절차를 거쳤으며, (재)포항테크노파크 원장 선임의 경우에는 법령에 의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을 받았다.
배영호 신임 (재)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및 위덕대학교 IT융합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풍부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갖춰 미래 신성장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에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포항시와 지역 민간 기업의 자발적 참여로 설립된 기관으로, 지역 산업 다변화를 위해 연료전지 인증 기관 기반 구축, 수소 융·복합단지 실증사업,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 사업 등 미래 신산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은 지난 2007년 산·학·연·관이 함께 지역 철강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북 동해안 철강벨트 경쟁력 강화 사업, 고품질 강관 산업 육성을 위한 통합지원 시스템 구축 사업,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 개발 사업, 이차전지 산업 육성 등을 통해 제조 공정 및 제품 품질 향상 등 기업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산업 다변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3+1(배터리, 바이오, 수소+철강 고도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배터리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이차전지 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와 더불어 이차전지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