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2023년 제1회 분과위원장 회의' 개최

2023-04-25 14:57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한다
축산인과 함께하는 청렴·상생축산 결의대회 가져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는 2023년 제1회 분과위원장 회의를 안성맞춤아트홀 3강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김보라 경기 안성시장과 송창호 민간위원장 6개 분과위원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분과위원장 회의 주요 안건은 △7개 분과위원회 정책 제안서 검토 및 행정 협조 사항 협의 △제2회 전체회의 일정 및 안건 검토 △2023년도 1분기 운영 현황 및 예산 상황 공유였다. 
 
1호 안건 ‘분과위원회 정책 제안서 검토’는 분과위원회별 정책을 해당 분과위원장이 발표하고 추가 제안 보완사항을 토의했다.

2호 안건 ‘제2회 전체회의 일정 및 안건 검토’는 우수정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많은 시민의 호응과 참여를 위해 개최 2주 전에 시민 제안 플랫폼 '소통의 길목'에 게재해 홍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3호 안건 ‘2023년도 1분기 운영 현황 및 예산 상황 공유’는 제3회 추경에 참석수당 계상 상황을 공유했다. 

송창호 민간위원장은 “7개 분과위원회는 지난 1년 간 시민의 삶에 직결되고 보다 나은 안성을 위해 정책을 발굴했다”며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민간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공공위원장은 “정책 반영을 위해 행정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시민참여위원회가 서로 역할을 나눠야 한다”며 “시민참여위원회는 시민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정책 반영을 위해 참여할 수 있는 시민 기관을 찾아내고 이를 행정에 알려주는 중간 역할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정한 3개의 안건은 참석한 위원장들의 동의를 얻어 처리되었으며 이후 정책제안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관련부서 행정협의를 거쳐 전체회의에 상정하게 된다. 2023년 제2회 전체회의는 6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축산인과 함께하는 청렴·상생축산 결의대회 가져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2023 청렴·친절 동행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축산인과 함께하는 청렴·상생축산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농업기술센터소장 외 축산정책과 직원 20여명 안성축협 조합장 안성시 축산단체협의회 회원 40여명 등 총 6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행사 내용으로는 사람·가축·환경이 상생하는 축산을 만들기 위해 축산냄새 저감으로 깨끗한 축산농장을 함께 만들기 위한 결의가 이루어졌으며 주민과의 상생 및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에 이어 축산정책과와 단체별로 청렴 족구경기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최근 사료값 고환율 등으로 축산농가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때일수록 모두가 힘을 합쳐 잘 헤처나가야 한다”며 “이렇게 축산단체가 한 자리에 모여 함께 화합하며 시민과 상생하는 안성 축산을 만들기에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공동 주관한 윤세영 축산단체협의회장은 “5년여만에 안성시와 축산농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며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함께해 주신 공무원들과 축산농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고마움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