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 위한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3-04-03 12:24
총 48개 우수업체 참여해 사무·생산·영업·판매 등 1254명 모집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23 평택시 일자리박람회(취업의 길라잡(JOB)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총 48개 우수업체가 참여해 사무·생산·영업·판매 등 여러 직종에서 1254명을 모집한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개별면접을 진행하고 면접 우수자는 해당 기업체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평택고용센터, 평택상공회의소 등 평택시 일자리센터 협력 기관들은 채용홍보관 부스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취업 상담 및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볼거리와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지문적성검사관, 취업타로관 등 부대행사 부스를 운영해 취업 면접 행사에서 더 나아가 구직자 개인이 스스로 적성을 찾아가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문서 출력 및 복사 등을 지원하는 문서지원대, 일자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이력서에 첨부할 반명함판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할 수 있는 무료 사진 촬영관,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입사 지원 편의시설 설치로 구직자들의 면접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23 평택시 일자리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창출과 또는 평택시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시청 통합방위사무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평택 조성을 위해 ‘2023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전략 수립, 아동 관련 주요 시책에 관한 의견제시 등을 하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유관기관, 아동복지 및 보호 전문가, 학부모, 아동 등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경과보고와 위원들의 의견제시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택시 어린이창의체험관 건립’ 기본 설계안과 관련해 추진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정형화된 곳으로 건립하기보다는 실제로 아동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함을 강조했다.
 
최원용 부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좋은 의견들을 토대로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 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고 제2기 추진위원회의 임기 만료에 따른 마지막 회의 참석인 만큼 “지난 4년간 평택시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힘써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평택을 조성하기 위해 시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월부터 제3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새로이 위촉, 운영해 지속적인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주축이 되어 온 해당 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