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라벨 없는' 하늘보리 에코 제품 라인업 확대
2023-04-03 08:27
지난해 1.5ℓ 대용량 출시 이후 500㎖ 중용량 선보여... 에코 라인업 지속 늘릴 예정
웅진식품이 하늘보리의 라벨을 제거한 ‘하늘보리 에코’ 500㎖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하늘보리 에코는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한 제품으로,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은 덜고 페트병 재활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 제품의 경우 기존 500㎖ 페트병 제품 대비 제품당 플라스틱 사용량을 1.4g 감소해 환경 친화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1.5ℓ 대용량 무라벨 제품을 선보인 이후 차음료 메인 용량대인 500㎖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에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뚜껑에 하늘보리 상징 컬러인 하늘색과 로고를 삽입해 라벨 없이도 제품 구분이 가능하다.
하늘보리는 2000년 출시된 우리 땅에서 자란 국산 보리 100%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 보리차 음료로, 국내 차음료 및 보리차 음료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로 제조돼 물처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냉성곡물 보리를 사용해 갈증 해소에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환경 친화적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는 물론, 당사의 ESG 경영 철학에 따라 에코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