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어려운 상황 속 저렴한 가격 유지중인 착한가격업소 감사하다"

2023-02-24 10:02
물가안정 솔선수범 착한가격 업소 이용 앞장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4일 "소비자 물가가 올라가는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 업소에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방 시장은 "착한가격 업소 이용 활성화와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무원 착한가격 업소 이용주간을 운영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방 시장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 업소 이용에 공무원들부터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월 1회 이상 점심시간 등에 착한가격 업소를 이용하면서 이들 업소가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하도록 홍보하고 물가안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착한가격 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평균가격 미만의 메뉴 비중 및 가격과 청결, 좋은 서비스 제공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되면 업소 맞춤형 소모품과 쓰레기종량제 봉투 보급 등 55만5000원 상당의 인센티브도 지원된다.

현재 광주시 착한가격 업소는 총 18곳으로 외식업 16곳과 이미용업 1곳, 목욕업 1곳이 지정됐다.

방 시장은 "시민들도 인근 착한가격 업소를 이용해 지역 물가안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 시장은 올 상반기 중 착한가격 업소 일제정비를 실시해 신규 업소를 확대 발굴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