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GPTW 선정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2023-02-24 09:29
이창재 대표, 존경받는 CEO에 선정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0년 아시아 일하기 좋은 상위 1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는 GPTW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하는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선정된 것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여성 직원과 MZ세대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는 근무환경과 제도로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는 대웅제약의 기업 철학과 인사 제도는 막 사회에 진입해 성장과 공정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번 GPTW 설문조사에서 대웅제약이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인가’라는 설문에 ‘그렇다’라고 답한 만19~34세 근로자는 약 70%였다.

대웅제약의 자율과 성장 중심 제도 정착에 이끈 임원들의 노력도 함께 인정을 받아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됐다.

이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와 문화를 만들어온 결실”이라며 “저출산 고령화 추세에 맞춰 인사제도와 기업문화를 보완해 더욱 일하기 좋은 회사, 항상 출근길이 설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