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영천시, 자매결연 협약… 상생 발전 한걸음 도약

2023-02-23 16:21
대구 동구, 경북 영천시 자매도시

대구 동구의 윤석준 청장과 경북 영천시의 최기문 시장은 23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동구 ]


대구 동구와 경북 영천시는 23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석준 동구청장, 최기문 시장을 비롯해 지방의회의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은 양 지자체 간 상생 발전 및 우호 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 두 지자체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 교육 등 우수시책 사업의 공유 및 민간단체 간 교류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발전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원하며 각 자치단체장은 뜻을 함께하는 직원들과 자발적으로 상호 품앗이 기부도 진행했다.
 
경북 영천시는 국가철도, 고속도로의 교차점이 지나가는 경북 교통의 중심지이며, 영천 경마공원 및 보현산 권역 체류형 관광벨트 조성 등 관광·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따뜻한 공동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동구는 대구·경북의 명산 팔공산을 품고 있는 관광도시이며,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공항후적지 개발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다.
 
최기문 시장은 “양 도시가 함께 손잡고 상호 발전을 통해 대구·경북 공동체의 선두주자로 도약해, 내일이 기대되는 영천, 위대한 동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공동성장과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