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민선 8기 공약 100%…"정상 추진 중"

2023-02-17 16:17

서태원 가평군수[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민선 8기 서태원 군수 공약이 100% 정상 추진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은 군민 중심 경제·농업 정책 9개 사업 등 54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현재 1개 사업이 완료됐고, 53개가 정상 추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원정책관제·감사관실 신설은 완료했다.

나머지 가평역사 박물관 건립, 제 2경춘국도 건설사업 조기 착공 등 53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이다.

군은 청평·조종·설악면 등 생활권역별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등 사업도 현재 추진하고 있다.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조성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군은 밝혔다.

이와 함께 군은 공약 사업 외에도 군수·부군수가 지시한 당면 현안 39건 중 29건은 완료했으며, 9건도 조속히 마무리할 예정이다.

군은 앞서 민선 8기 공약 사업 및 지시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고 사업별 세부 추진계획과 추진 상황 등을 점검했다.

또 공약 사업이 연차별 추진계획에 맞춰 완료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한편 공약 추진 실적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서 군수는 "공약 사업과 주요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각종 문제로 추진이 더딘 사업에 대해서는 다방면으로 가능성을 열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