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초보 청년창업자 위한 기초 창업 교육' 수강생 모집
2023-01-13 12:31
오는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주 3회 실시
성숙한 반려동물 펫티켓 정착 위한 홍보활동 진행
성숙한 반려동물 펫티켓 정착 위한 홍보활동 진행
올해 처음 시작되는 이번 창업 교육은 만19~39세 이하 관내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주 3회(월, 수, 금), 오후 4~6시에 실시하며, 장소는 평택시 청년지원센터이다.
청년들이 창업할 때 기초가 되는 기업가 정신, 사업계획서 작성, 회계․노무 상식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창업을 원하고 있거나 창업은 했지만 사업운영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수강 신청기간은 지난 11일부터 교육생 모집(20명) 완료시까지이며, 홍보물의 QR코드를 스캔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일자리창출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교육인 만큼, 기초 창업 교육에 대한 청년들의 반응을 살핀 후 선배 창업자의 특강, 심화 창업 교육 등 다양한 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며,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성숙한 반려동물 펫티켓 정착 위한 홍보활동 진행
공원 시민위원 총 2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0일 배다리공원에서는 시 축산반려동물과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1일 학현공원, 12일 신장공원에서 각각 반려인과 비반려인에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펫티켓을 홍보했다.
활동에 참여한 공원 시민위원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반려가족과 비반려가족 모두에게 성숙한 반려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공원 시민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인 계도활동과 캠페인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 모두가 행복을 느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는 매월 공원별 맞춤 봉사활동을 하며, 오는 2월에는 △배다리공원-EM효소를 활용한 수질정화 활동 △신장공원-무궁화 가꾸기 △학현공원-편백나무 가꾸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