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소식] 양평군, 스포츠 마케팅 전지 훈련 잇단 유치…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外

2023-01-09 16:23
'올해 전국 유도팀 동계 전지 훈련 유치'

양평군 용문국민체육센터가 올해 전국 유도팀 동계 전지 훈련장으로 사용된다.[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용문중·고교 체육관에 지난 2018년부터 국가대표 상비군을 비롯해 연인원 1000여명이 전지 훈련장으로 찾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물맑은 양평체육관에서 열린 유도 동계 전지훈련에 전국 초·중·고·대학·실업팀과 사설 유도관 등 54개팀 1100여명이 전지훈련을 했다.

올해는 용문국민체육센터를 2023년 전국 유도팀 동계 전지 훈련장으로 유치하며, 오는 18일까지 전국에서 엘리트 체육 선수들과 생활체육 동호인 1000여명이 이곳에서 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원희 등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초청돼 선수들에게 경험과 기술을 지도하고 조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동계 전지훈련 유치가 공공 체육시설과 유도팀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관내 숙박, 요식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훈련 기간 선수단의 안전과 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를 철저히 기하겠다"고 전했다.
 

​양평군 용문도서관, 내달까지 북큐레이션 운영

양평군 용문도서관 북큐레이션[사진=양평군]

양평군 용문도서관은 다음 달까지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옆구리가 시린 겨울, 따뜻한 연애소설 어때요'란 주제로 고전 및 현대 연애소설 각 4권씩을 선정해 도서관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춘원 이광수의 '무정',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사노 테츠야의 '너는 달밤에 빛나고', 기욤 뮈소의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등이다.

도서관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겨울방학 특강도 운영한다.

유아 대상 '재미팡팡, 그림책놀이터' 초등생 대상 '독립을 꿈꾼 인물들', 중학생 대상 '중학생, 그림책을 만나다' 등이다.

오는 16일까지 양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양평군 상인연합회 전병곤 제3대 회장 취임

양평군 상인연합회장 이·취임식[사진=양평군]

양평군 상인연합회 제3대 연합회장에 전병곤 양평물맑은시장 상인회장이 취임했다.
 
회장단에는 양수리전통시장 이선교 상인회장, 용문천년시장 함영춘 상인회장, 양평물맑은시장 홍성옥 수석부회장, 양동쌍학시장 노경석 상인회장, 청운골목형상점가 양장석 상인회장이 선임됐다.

전 신임 연합회장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전반적인 상권경제에 위기의식을 갖고 미래를 위한 혁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연합된 시장을 통해 양평군 전통시장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