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시 정책에 활발히 참여하고 협업하는 시민행복위원회가 되길"

2022-12-27 13:43
시민행복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하은호 군포시장.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최근 열린 시민행복위원회와 관련, "시민들이 시민행복위원회를 통해 시 정책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시와도 함께 협업하는 시민행복위원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망했다.

하 시장은 지난 22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군포시 민·관협치 기구인 시민행복위원회 전체 위원을 대상으로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하 시장은 이번에 개최된 전체회의에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시민행복위원 등과 함께 참석해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전체회의는 시민행복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송성영 위원장 주재로 1부는 시민행복위원회의 역할과 정체성, 민·관협치 전략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 2부는 1부 토론을 토대로 공유와 피드백을 갖는 시간으로 펼쳐졌다.

 

[사진=군포시]

특히 전체회의시 논의됐던 여러 제안들은 내년도 시민행복위원회의 운영방향을 위한 과제로 활용할 계획이라는 게 하 시장의 의지다.

한편 민·관협치기구인 시민행복위원회는 시정참여분과, 공론화분과, 당사자분과 등 3개 분과와 당사자분과에 여성·지역경제 등 8개 소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10월 시민공모를 거쳐 시민행복위원회로 명칭을 새롭게 바꾸고, 의제 발굴을 위한 시민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