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선8기 주요 재정투자사업 처음부터 내실있게 준비

2022-12-21 15:21
인천공공투자관리센터,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재정투자사업 컨설팅 및 직무교육' 개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경제자유구역청에서 2022년 지방재정투자사업 컨설팅 및 직무 교육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 8기 지방재정투자사업들에 대해 사업재원, 내용, 추진단계 등의 세부적인 내용부터 사업 추진의 사전절차인 타당성조사 및 투자심사 준비 요령 등의 자문을 통해 사업의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인천 공공투자관리센터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산하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LIMAC)가 공동으로 시행했다.

교육 내용은 투자 심사 진행 절차 안내를 시작으로 각 부서에서 신청한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 담당자와 인천 공공투자관리센터 및 LIMAC의 연구원과의 1:1 매칭을 통해 사업내용·진행방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컨설팅 해주는 방식으로 내실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컨설팅에서는 아트센터 2단계 건설 사업 등 인천시의 주요사업뿐만 아니라 군·구 사업들까지 총 9건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 준비과정부터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했다.
 
김범수 시 재정기획관은 “지방투자사업의 사업 지연을 미연에 방지해 원활한 예산 집행을 지원하고 사업 초기 단계부터 탄탄하게 준비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