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대한민국 의료기기 공로…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
2022-12-15 17:35
국내 의료기기 기업지원 및 의료산업 발전 기여 인정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4일 제7회 의료기기산업대상(산업진흥상)을 수상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이날 대회의실에서 제7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료기기산업대상은 2016년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상용화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매년 대상, 혁신기술상, 산업진흥상 분야를 나누어 시상해 왔다. 대상과 혁신기술상은 개인에게 수여되며, 기관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상은 산업진흥상이다.
케이메디허브는 양진영 이사장 취임 후 다양한 사업과 지원을 통해 다음과 같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진흥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어 2025년 개원 예정인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추진을 진행하였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보건의료인이 국가시험을 볼 수 있는 상설시험장으로, 국내외 의료인들이 국산 의료기기 성능을 직접 체험하며 확인하는 교육훈련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 KOAMEX(대한민국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를 개최해 한강 이남 최고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면서 의료기기 산업 반경을 확장하게 시킨 점도 인정받았다.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국내기업 마케팅 지원이 있었다. 국내 의료기기 기업이 해외로 시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독일 국제의료기기전시회 ‘MEDICA 2022’에 참여하여 기업들과 함께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양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기산업대상 산업진흥상 수상은 재단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지원 능력을 확인받은 것이라 기쁘다”며 “케이메디허브가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의 중추적 소임을 수행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