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기업회원 편의 서비스 강화…"알바생 채용 적극 지원"
2022-12-12 07:58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기업회원 편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채용 공고 등록부터 지원자 관리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각종 서비스를 선보여 효율적인 알바생 채용을 지원한다.
먼저 ‘채용공고상품 멀티 구매 서비스’로 여러 채용공고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담기 기능을 통해 한 번에 최대 10개의 공고 상품까지 구매 가능하며, 상품 수만큼 공고가 등록되어 빠른 구인을 돕는다.
등록하려는 공고에 어떤 광고 상품이 적합할지 고민될 땐 채용공고 상품 비교도 가능하다. 채용공고상품안내 화면에서 원하는 상품을 최대 5개까지 선택하면 ‘상품 비교표’에서 상품별 혜택과 금액을 동시에 견주어볼 수 있다.
공고 상품 결제 편의를 더하고자 간편결제 서비스도 다각화했다. 최근 카카오페이와 온라인쇼핑몰 G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새롭게 도입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네이버페이, 등에 더해 보다 다양한 간편 결제 수단을 갖추게 됐다.
여러 지원자를 한 번에 비교해 원하는 알바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원자 관리 메뉴에서 최대 5명의 지원자를 선택하면 지원자들의 경력, 자격증 등 이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일일이 이력서를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구인 조건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별하기 용이하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수능이 끝나고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이 다가오며 알바 지원자들이 늘고 있다”며 “효율적인 알바생 채용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인 만큼 공고 등록부터 지원자 관리까지 알바천국의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십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