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체험 탐구생활 12권 '응답하라 전통생활문화' 출시

2022-12-09 14:00

[사진=EBS]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창의체험 탐구생활 12권 ‘응답하라 전통생활문화’편이 공개됐다.

9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에 따르면 '응답하라 전통생활문화'편은 유소년 시기부터 우리 고유 전통생활문화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부내용으로는 전통생활문화의 10개 분야 세시풍속과 24절기, 전통음식과 그릇, 전통 종이와 빛깔 등으로 구성됐다. 
 
현직 초등 교사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수행평가를 비롯해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온라인 수업 등에 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방학 동안 연계된 방송강의를 EBS 2TV와 EBS 플러스2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공진원 김태훈 원장은 “‘응답하라 전통생활문화’편이 초등교사 및 초등학생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촉매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전통생활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확대돼 유소년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성인이 될 때까지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표용으로 제작된 창의체험 탐구생활 ‘응답하라 전통생활문화’편 2만부는 전국 6309개교 초등학교 대상으로 12월 중에 보급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