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메스, 시카고 'PACK EXPO'서 물류 자동화 솔루션 선보여

2022-12-08 14:47

[사진=씨메스]


씨메스(CMES)의 미국 지사인 씨메스 로보틱스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PACK EXPO 2022'에 참가해 비전(Vision) AI를 활용한 물류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씨메스 로보틱스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믹스드 케이스 팔레타이징(Mixed Case Palletizing) 솔루션은 다른 크기와 무게로 구성된 세 가지 종류의 박스를 로봇이 최적의 형태로 쌓아가는 물류 자동화 솔루션이다. 씨메스 로보틱스 측은 "믹스드 케이스 팔레타이징 솔루션은 3D 비전을 통해 개별 박스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한 뒤 예정된 수량의 박스를 AI가 계산한 최적의 형태로 빠르게 쌓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씨메스 로보틱스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로봇이 박스를 쌓는 과정을 시연했다.
 

[사진=씨메스]


이 밖에도 로봇이 팔레트에 쌓인 세 가지 크기의 박스를 인식해 사이즈에 맞는 컨베이어 벨트로 옮기는 물류 시스템 '랜덤 믹스드 디팔레타이징 솔루션', 상품이 들어 있는 박스 내 빈 공간 체적을 인식한 뒤 계산해 적정량의 완충재를 삽입해 작업 속도와 효율을 높여주는 '보이드 필 솔루션' 등도 선보였다.

씨메스 관계자는 "국내 유일한 산업용 로봇 분야 AI 로보틱스 전문기업으로서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믹스드 케이스 팔레타이징의 기술적 완성도에 글로벌 대기업이 크게 반응했다"고 전했다. 이어 "직전 참가한 전시회 대비 3배 이상의 부스 방문자와 잠재 고객 연락처를 확보하게 돼 매우 성공적이다"고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