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 '제20회 포항 CEO 포럼' 개최

2022-10-25 16:36
윤태익 인하대 겸임 교수 초청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 리더십" 주제로

포항상공회의소와 DGB대구은행은 25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와 DGB대구은행은 25일 오전 7시 30분 포스코국제관에서 윤태익 인하대학교 겸임 교수를 초청해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20회 포항 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행사를 공동 주관한 문충도 포항상의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을 비롯해 이강덕 시장, 백인규 시의회 의장, 박용선 도의회 부의장, 신동근 교육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 도의원·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윤태익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사람이 모여 만든 조직에서 결국, 사람에 대한 지식이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설명하면서 사람 경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리더로의 변화, 조직 내 동기부여, 갈등 관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리더가 효과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리더, 소통하는 리더, 신뢰 받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한 부하 직원과의 대화법, 칭찬법, 충고법, 동기 부여법 등 구체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포항 CEO 포럼은 지난 2005년부터 포항상공회의소와 DGB대구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문충도 포항상의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중단됐던 포항 CEO 포럼을 다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드림은 물론,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