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자유·평화위해 거룩한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경의 표해"

2022-10-11 13:53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11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추모와 관련, "자유와 평화를 위해 거룩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호국영령들의 영전 앞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현충탑에서 열린 제1회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추모제에 참석,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추모제는 의왕시보훈단체협의회 주체로 9개 보훈단체가 연합해 1부 국민의례, 헌화, 분향, 2부 전통제례를 거쳐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정신을 기리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사진=의왕시]

김양규 보훈단체협의회 회장은 추념사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나라에 바치고 꿋꿋하게 살아오신 유가족 여러분들과 전쟁 상흔으로 여전히 고통을 겪고 계시는 참전용사·상이군경 여러분들께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우리가 누리는 민주주의와 평화, 지금의 번영은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헌신으로 빚어진 소중한 결과"라며, "우리가 이분들의 공헌을 기리는 일은 당연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사진=의왕시]

한편, 의왕시 보훈·안보단체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을 위한 공법단체로, 나라사랑 정신과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