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한결같이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 속 답 찾겠다"
2022-10-06 16:10
민선8기 취임 100일 맞아 성과와 시정운영 계획 밝혀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6일 취임 100일을 맞아 "과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한결같이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 속에서 답을 찾겠다는 약속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간담회를 준비하면서 취임 후 100일의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 무엇에 더 집중해야 하는지 생각할 기회가 됐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지난 100일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과 향후 시정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의 주요 현안인 환경사업소 이전과 위례~과천선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원안 확정 등과 관련해 정부 관계부처의 지원·협력을 부탁했다.
또 신 시장은 과천의 미래를 위한 시정운영 계획과 관련, △시민이 주인 되는 과천 △미래를 선도하는 과천 △모두 함께 행복한 과천 △신나게 일하고 발전하는 과천 등 4대 시정 방침에 맞춰 분야별 청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신나게 일하고 발전하는 과천을 만들기 위해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과천지구, 주암지구 등 도시개발에 있어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만들겠다”라면서 “과천과천지구와 주암지구의 자족용지를 활용해 종합병원 등을 유치하는 한편,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철도협력팀을 신설하는 등으로 미래 100년의 주춧돌을 놓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