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예·적금 비교 서비스 출시..."600여개 상품 한눈에"

2022-09-13 10:09

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이미지[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97개 금융사의 정기예·적금 상품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금융감독원 오픈API를 통해 시중은행뿐 아니라 지방은행,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필터 설정을 통해 수많은 예·적금 상품 중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기간, 우대금리, 금리유형, 비대면 가입 여부, 노출 순서 등 사용자가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금리 변동성을 예측하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금리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예·적금 상품에 대한 지난달 공시 최고 금리와 이번 달 공시 최고 금리를 비교해 인상률과 하락률을 알려준다. 상품 가입 계획이 있는 사용자들이 좋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예금 상품 알림 받기’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상품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예상 이자를 계산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자 계산기도 제공한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첫 화면이나 선택한 상품의 상세 화면 안에서 원하는 기간과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높은 금리와 받을 이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탭에서 ‘자산관리’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추후 대출 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