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커머스 최초로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판매
2022-06-06 13:29
11번가는 B2B(기업간 거래) 중심으로 판매됐던 ‘삼성 가정용 무풍 시스템 에어컨’을 이커머스 최초로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스템 에어컨은 천장에 매립해 설치되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대부분 일반 소비자가 아니라 아파트 시공사 등 B2B 형태로 시스템 에어컨을 대규모 계약, 판매해 왔다.
11번가가 이번에 시스템 에이컨 판매에 나서면서 그동안 천장형 에어컨을 쉽게 구매할 수 없었던 고객들의 불편함도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11번가에서 구매하더라도 삼성전자의 공식적인 사후서비스(A/S)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11번가에서 시스템 에어컨을 구매한 고객에게 설치와 관련한 무상 A/S 서비스(누수, 냉매 누설 등)를 2년간 보장하고 제품 모터와 컴프레서의 경우 평생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삼성 가정용 무풍 시스템 에어컨’ 프로모션을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연다. 행사 기간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정가 약 92만원 상당의 ‘비스포크 제트청소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선착순 50명에 한해 제품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삼성전자 전문 설치기사가 에어컨 설치 가능 여부를 무료로 확인해 주는 ‘사전 답사’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