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R오토모티브, 'DN오토모티브'로 사명 변경..."글로벌 제조 기업 도약"

2022-05-25 18:18

 

[사진=DN오토모티브]


DTR오토모티브는 25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명을 ‘DN오토모티브’로 변경하는 안건을 최종 승인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1월 DN오토모티브가 ‘DN솔루션즈’를 인수한 이후 양사가 함께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려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사명 변경을 통해 DN오토모티브는 시장 선도를 위한 기술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DN솔루션즈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새로운 사명인 DN오토모티브에서 ‘D’는 ‘Dong-Ah’로부터 시작해 DTR오토모티브로 이어지며 반세기 이상 누적된 ‘D’의 역사를 상징하며 ‘N’은 강력한 현재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 

1971년 설립된 DN오토모티브는 자동차용 방진제품(VMS) 및 배터리 등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방진사업부문(VMS)은 글로벌 차량용 방진제품시장 내 3위권의 지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GM과 스텔란티스그룹, BMW 등 30여개 이상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김원종 DN오토모티브 대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 위험 요소를 줄이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전 사업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준한 투자와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제조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