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제4회 #WeSeeEqual 서밋' 개최…평등한 사회 조성 위한 목표 발표
2022-05-16 10:00
P&G가 '제4회 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지역 #WeSeeEqual 서밋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조직과 사회의 평등 및 포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선언문을 발표했다.
한국P&G는 이 행사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평등 및 포용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발표하고, 다양한 직원 참여형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밋에서는 '#Unlearn and #Unleash'를 주제로 성별과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평등한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또 보다 평등하고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한 P&G의 목표를 전했다.
한국P&G는 이 중 한국 사회 내 평등과 포용성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목표 두 가지를 발표했다. 2025년까지 여성이 창업하거나 대표로 있는 국내 기업에 대한 투자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하고, 전 직급에 걸쳐 50대 50 성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다양한 직원 참여형 사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임직원들이 존중 받는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평등한 사회 형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