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네이버와 빠른 배송 위해 협업 속도 높인다

2022-05-11 14:04

CJ대한통운 군포 풀필먼트 센터 모습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네이버와 협업 속도를 높여 배송 서비스 효율을 높인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기존에 운영 중인 곤지암, 용인, 군포 풀필먼트 센터에 이어 올해 남사와 여주에 센터를 열었다. 향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내일도착'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내일도착 서비스는 24시까지 주문된 상품을 다음 날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양사 간 배송 협력 모델이다. 통상 다음 날까지 배송을 받으려면 오후 3시까지 주문해야 하는 일반 택배 서비스와 비교하면 셀러들은 하루 판매 시간 확대 효과를, 고객들은 배송 시간 단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내일도착 물동량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 지난해 6월 대비 약 2.4배 증가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 수는 137개로 작년 6월 대비 3.9배 이상 늘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내일도착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과 네이버는 올해 말 물동량이 전년보다 3.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양사는 지난 2일부터 육아, 생필품 등 일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당일에 배송하는 '당일배송'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하반기에는 새벽배송 테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