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혁신신약살롱… '항암제 후보물질' 노하우 공유해
2022-05-03 08:44
대구 바이오-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조성 주제로 세미나
케이메디허브 첨복단지‧수성의료지구, 디지털헬스케어산업육성 맞손
케이메디허브 첨복단지‧수성의료지구, 디지털헬스케어산업육성 맞손
이는 파이메드바이오가 케이메디허브가 주관하는 ‘2022년 신약 개발 기반기술구축사업 최적화 기술지원 분야 신규 과제’에 선정되었으며, 본 세미나를 통해 신규 항암제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공동 연구를 가속화 할 전망이다.
이에 혁신신약살롱은 신약 개발에 도전하는 연구원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임상을 위한 노하우를 배움으로써 대구에서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자 하는 의지를 한 곳에 담는 자리로 매김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재단은 신약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4년째 혁신신약살롱을 운영 중인데, 2022년도 첫 세미나로서 항암제 개발 경험이 풍부한 노성구 대표를 초청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여러 분야의 세미나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이번 교류회에서 의료와 SW 융합을 통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기술개발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맞춰 의료산업융합을 통한 비전을 함께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교류회의 세부 세션으로 ‘디지털 전환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모스크바국립대 김흥기 교수의 강연과, ‘의료데이터 표준화’에 대한 헬스올 도형호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어, 입주기업 관계자들은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