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태블릿PC활용 종이없는 스마트회의 도입

2022-04-28 10:55
환경가치 실현 최우선으로, 탄소중립 친환경 도시 구현
다문화가족 25가정에 한글문해 컨텐츠와 태블릿 PC 25대 지원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기존 회의방식에서 탈피하여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업무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태블릿PC를 도입하여 스마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각종 회의 개최마다 회의자료 출력으로 소비되는 시간과 자원을 절약하고 정보 공유‧수정, 회의자료 메모 및 참고자료 검색 등을 실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긴급 상황 발생 시 원격 영상회의 개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릉시는 태블릿PC용 WiFi가 구축되는 7월까지 단국소원장 회의 중심으로 시범 운영하여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운영방식을 보완하여 추후 업무환경 전반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환경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두고 종이없는 스마트회의 운영과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등에 힘써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친환경 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강릉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KB Dream Wave 2030 디지털 학습지원 사업 선정

[사진=강릉시]

강릉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KB Dream Wave 2030 디지털 학습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미취학~초등 3학년 아동이 있는 관내 다문화가정 중 한글문해 및 기초 수학 학습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학습 프로그램이 내장된 태블릿 PC 25대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KB국민은행,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에누마코리아가 함께 다문화 및 저소득층 가정의 미취학 및 초등저학년 아동에게 학습능력, 주변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된 PC를 무상 제공하고 에누마 글방(한글문해)과 토도수학 컨텐츠를 아동 스스로가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에누마 글방 : 한글 문해 학습 프로그램으로 초등 1학년 과정까지의 한국어 쓰기, 읽기 훈련, 언어 자극, 발음 훈련 등 1년치 커리큘럼 및 160여 권의 도서 보유 △토도수학: 애플 앱스토어 수학교육 1위, 1000만 부모가 선택한 유치원 ~ 2학년까지의 수학 학습 베스트셀러
 
현재 5개 언어(베트남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가 지원되며 내년 4월까지 관리 지원도 지속적으로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지원되는 언어도 점차 늘려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은해 강릉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은“이 사업으로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문화가정의 학습격차가 해소되고, 공정한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