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영어'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3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2022-04-27 16:46

[밀당 CI]


밀당영어·밀당수학 운영사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4월 27일 밝혔다. 지난해 3월 11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이후 1년여 만의 후속 투자로 총 435억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확보했다.
 
이번 시리즈C 투자는 딥다이브파트너스와 무림캐피탈이 공동으로 설립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의 주도로 진행했다. 

한국성장금융을 비롯해 신한금융(신한은행·신한캐피탈)과 하나금융(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 교보그룹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였던 IBK캐피탈도 지난 라운드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서비스하는 밀당영어와 밀당수학은 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학습 행동을 데이터로 축적하고 그를 바탕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은 교육 서비스다. 
 
박찬용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대표는 "인터넷 강의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의 우수성, 학원이 가지고 있는 인근 학교 맞춤형 콘텐츠, 과외가 가지고 있는 1:1 관리라는 장점을 기술로 모아낸 결과 사업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수백만원 수준의 초고액 과외에 걸맞는 퀄리티를 학원비 수준으로 구현해 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질 높은 교육 기회의 평등을 이루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