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로젝트D' 29일 네번째 온라인 쇼케이스…테스트일정·개발현황 공개

2022-04-25 15:53
개발진 직접 나서 발표…5월 2일까지 정기 테스트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3인칭 총싸움 PC게임 '프로젝트D'의 온라인 쇼케이스 행사가 오는 29일 오후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29일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자회사 넥슨게임즈의 프로젝트D 온라인 쇼케이스 '프로젝트 D의 날(D-DAY)'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프로젝트D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고, 김명현 개발본부장과 정동일 기획팀장이 직접 출연해 스팀 테스트 일정, 신규 무기, 밸런스 조정 작업 등 개발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넥슨은 쇼케이스 종료 이후부터 오는 5월 2일 정오까지 프로젝트D 4월 정기 테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기 테스트 기간에 넥슨은 게임에 접속하고 1회 이상 매치에 참가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으로 뽑힌 30명에게 스페셜 마우스 패드를 선물하고 100명에게 넥슨캐시 1만원권을 제공한다.

넥슨은 오는 5월 2일까지 매일 저녁마다 이용자가 개발진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개발자를 이겨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발팀을 상대로 승리하거나 개발팀과 한 팀이 돼 승리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으로 뽑힌 100명에게 스페셜 마우스 패드를 지급하고, 승리한 나머지 이용자에게 넥슨캐시 1만원권을 선물한다.

프로젝트D는 수시로 바뀌는 전장에서 각양각색의 요원 9명을 조합한 팀이 5대5로 싸우는 3인칭 총싸움 게임이다. 목표 지점에 폭탄을 터뜨리거나 해제하는 폭파 미션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게임에서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구매한 팀 전술용 특수 아이템과 무기, 전황에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내는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사실적인 전투 액션 등 전략적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프로젝트D [사진=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