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 꿀팁부터 사업 성장 비결까지…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세미나 내용 확대
2022-04-18 09:41
세무 강좌, 창업 성공 노하우 등 강의 신규 개설
카카오가 소상공인 사업 지원 등 주제를 포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의 내용을 확장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광고와 사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정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여러 주제별로 입문·기본·심화 등의 난도로 나뉜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의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Q&A) 세션도 마련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새 강의들을 개설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사업 유형별 신고 절차와 방법 △절세 전략 등을 설명하는 세무 전문 강좌를 제공한다. 또한, 판매 전략과 브랜딩 노하우 등 사업 운영 전반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창업 성공 사례를 강좌로 준비했다.
박현석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상공인을 포함한 수많은 사업자들이 전문성을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노무·법무·마케팅 관련 강의와 사업 성공 비결 등 한층 더 폭넓은 주제의 강의를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협력하는 상생의 의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