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소식] 진안홍삼 홍보대사 가수 현숙 위촉 외

2022-04-14 18:58

진안홍삼 홍보대사 가수 현숙 위촉

진안군 홍보대사 가수현숙 위촉[사진=진안군]

진안군은 14일 진안군청 부군수실에서 진안홍삼 홍보대사로 가수 현숙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현숙은 2년간 진안홍삼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효녀가수로 알려진 현숙은 1979년 데뷔해 ‘요즘여자 요즘남자, 사랑하는 영자씨, 이별 없는 부산정거장’이라는 노래를 발표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국 농촌 지역을 돌며 10년 넘게 어르신들에게 목욕봉사를 하고 목욕 차량까지 지원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 치매홍보대사, KBS 가요무대에 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결산총회 개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결산총회[사진=진안군]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위원회는 14일 주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축제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 축제 성과와 결산보고를 갖고 향후 고로쇠 축제의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지난 3월 11일 열린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지만, 사전에 소규모 현장 프로그램을 열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가들의 고로쇠 판매를 돕기 위해 진행한 온라인 판매행사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고로쇠 수액 71톤을 판매했다.

2019년~2022년까지 4년 연속 전라북도 시골마을 작은축제로 선정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는 진안군의 특색 있는 소규모 축제로 육성되어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여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