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인식부터 음성AI까지…NHN클라우드, 체험형 AI기술 전시
2022-04-13 11:23
13~15일 국제인공지능대전 전시공간 운영
NHN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려는 중소·중견 기업을 겨냥해 실생활과 밀접한 형태로 얼굴인식·가상피팅·음성 AI 기반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인다.
NHN클라우드는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일상 속의 AI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주요 기술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을 통해 본인 얼굴 사진을 추가한 관람객은 전시장 입구에 설치된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를 이용할 때부터 NHN클라우드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별도 절차 없이 얼굴인식만으로 전시장에 들어갈 수 있게 해 준다.
'AI 가상피팅' 코너는 관람객이 전신 사진을 온라인에 등록해 구매하려는 상품을 착용한 모습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포즈의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합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옷을 갈아입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고 온라인 매장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AI OCR' 서비스는 사업자등록증, 차량 번호판, 신용카드 등을 인식해 영역별 문자를 추출하고, 추출된 문자를 CSV나 JSON 파일로 제공한다.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장은 "이번 AI EXPO에 NHN이 제공하는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신원 인증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금융, 의료, 커머스 등 얼굴 식별이 필요한 여러 온·오프라인 환경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